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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05 14:08 조회5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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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국경 문제 해결에 미국이 도움 주고싶다"



중국 접경지로 이동하는 인도 군용 트럭 행렬
(가간기르 로이터=연합뉴스) 인도의 군용 트럭 행렬이 3일(현시간) 중국과 국경을 접한 인도령 카슈미르주의 라다크를 향해 가간기르 인근의 도로를 달리고 있다. jsmoon@파워볼실시간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최근 국경 분쟁으로 무력 충돌까지 했던 중국과 인도의 국방장관이 4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회담을 열고 긴장 완화 방안을 논의했다.

웨이펑허(魏鳳和) 중국 국방부장과 라지나트 싱 인도 국방장관은 상하이협력기구 회의가 열린 모스크바에서 회동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5일 보도했다.

지난 6월 히말라야 라다크 국경에서 중국군과 인도군이 막대기와 돌을 들고 충돌해 인도 군인 20명이 사망한 후 양국 국방장관이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왕이(王毅)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S. 자이샨카르 인도 외무부 장관과 통화한 적은 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웨이 부장은 현재의 양국 국경 긴장 국면을 초래한 책임은 전적으로 인도에 있으며 중국 군대는 국가 주권과 영토 보전을 수호할 결심과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도가 실질 통제선을 넘어 도발하지 말고 긴장을 고조시키는 어떤 행동도 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웨이 부장은 또 양국이 공동 노력해 현 사태를 조속히 완화하고 국경의 평화를 지키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화통신은 싱 장관이 대화와 협상으로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하며, 일선 부대를 철수시켜 형세 악화를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싱 장관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웨이 부장과의 회동 사실을 전했지만 회담 결과는 밝히지 않았다.

인도 NDTV는 싱 장관이 동부 라다크를 이전 상태로 회복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인도 국방부는 이번 회담이 2시간 20분 동안 진행됐다고 밝혔다.

인도와 중국은 국경 문제로 1962년 전쟁까지 치렀지만, 국경을 확정하지 못하고 3천488㎞에 이르는 실질 통제선을 사실상 국경으로 삼고 있다.

양측은 지난달 말 라다크의 판공호수 지역에서 충돌했는데 서로 상대측이 먼저 도발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이 중국-인도 국경 분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4일(현지시간) 말했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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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핵 이후 돌아선 '이탈 보수' 향배는
탄핵 사태로 콘크리트 보수 지지층 와해
2017년 조사서 보수 지지 80% 입장 철회
2020년 조사에선 이탈 보수현상 다소 완화
보수층, 광화문집회 적절성 등 놓고 갈등


D-551. 4일 기준으로 2022년 대통령 선거까지 남은 시간이다. 2016년 20대 총선과 2017년 대선, 2018년 지방선거, 2020년 21대 총선 등 4번의 전국선거에서 내리 패한 국민의힘은 진보 진영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길 원한다. 과거 보수진영으로 기울어졌던 운동장에서 고전했던 더불어민주당은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계기로 유리한 정치 환경을 만들어냈다. 선거는 ’인물’, ‘구도’, ‘정책’의 3박자가 승패를 좌우한다. 2년 뒤 치러질 20대 대선을 앞두고 여야의 구도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박 전 대통령 탄핵 와중에 보수층에서 떨어져 나간 ‘이탈 보수’의 향배가 중요해졌다.

◆회복 중인 ‘이탈보수’… 탄핵의 벽은 아직 넘지 못해

박 전 대통령의 탄핵 전 치러진 2016년 20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옛 미래통합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은 비례대표 득표율에서 33.5%를 기록했다. 옛 국민의당(26.7%), 민주당(25.5%)이 그 뒤를 이었다. 새누리당이 얻은 비례대표 득표율 33.5%는 공천 파동으로 대표되는 여권 내 권력 투쟁과 집권 4년 차를 맞은 박근혜정부에 대한 피로감이 누적되면서 제1당 자리를 민주당에 내주면서도 무너지지 않은 보수의 콘크리트 지지층이었다. 하지만 국정농단 사태와 박 전 대통령 탄핵을 계기로 철옹성 같았던 보수 지지층이 와해됐다. 2017년 대선에서 자유한국당(새누리당 후신) 홍준표 후보의 득표율은 24.0%였다. 보수층은 바른정당의 유승민 후보(6.8%)와 옛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21.4%)로 분열했고 일부는 민주당 문재인 후보에게로 넘어갔다.

국정 농단 사태가 촉발한 이탈 보수 현상은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있다. 한국리서치가 한국일보 의뢰로 2017년 2월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국정농단 사태 이전에 새누리당을 지지했던 345명 중 20.4%만이 한국당을 지지한다고 응답했다. 80%에 육박한 보수 지지층이 보수 정권 내에서 발생한 국정 농단 사태에 실망해 지지를 철회한 셈이다.

한국리서치가 한국일보 의뢰로 지난 4월 7∼8일 전국의 성인 유권자 1000명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에서는 이탈 보수 현상이 다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서 국정농단 사태 이전에 새누리당을 지지했다고 응답한 297명 중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을 지지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57.3%였다. 이탈 보수 일부가 통합당으로 돌아온 것이다. 다만 민주당을 지지한다는 응답자도 17.9%에 달해 이탈 보수가 완전히 보수 정당 지지로 돌아서진 않았다.

◆탄핵으로 골이 깊어진 이탈 보수와 구(舊)보수

‘이탈 보수’ 회복과 중도 표심 공략이 국민의힘의 과제이지만 문제는 기존 국민의힘 지지층과 ‘이탈 보수’의 화학적 결합이 쉽지 않다는 점이다. 박 전 대통령 탄핵을 둘러싼 찬반 양론으로 갈라졌던 보수층은 최근에는 4·15 총선 사전투표 조작 의혹 제기, 8·15 광화문집회 적절성 여부 등을 놓고 양분돼 갈등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기본소득’을 비롯한 진보진영의 어젠다를 당의 정강·정책에 넣는 과정에서도 당 내부의 반발이 잇따랐다. 장제원 의원은 김 위원장이 당무감사를 통해 극우 성향의 당협위원장을 교체하려는 시도에 대해 “중앙당이 저지른 공천 파동과 전략 부재 때문에 충격적 총선 패배를 당했던 지역 장수”라며 “아직은 위로가 필요한 시기에 누구를 위한 당무감사인지 참 잔인들 하다”고 지적했다.

정한울 한국리서치 전문위원은 지난 4월에 열린 ‘21대 총선, 평가와 전망’ 좌담회에서 “태극기 세력은 탄핵을 부정하고 이탈 보수는 통합당이 태극기 세력과 단절하기를 바라고 있다”며 “이 부분을 해결해야 지지기반을 복원할 수 있는데 이를 가능하게 하려면 ‘3김’(김영삼, 김대중, 김종필)급의 리더십이 있어야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박 전 대통령이 탄핵에 이르게 된 과정, 탄핵 이후에 이를 부정하고 외면해온 국민의힘의 과오에 대해 사과 메시지를 준비 중이다. 국민의힘 비대위 관계자는 “태극기 세력은 결국 투표 때 민주당을 찍을 수 없는 지지층이다. 당장의 분란은 감내하고 나아가야 한다”며 “이탈 보수를 잡아야 중도의 표심도 공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용인대 최창렬 교수(교양학부)는 세계일보와의 통화에서 “국민의힘이 극우 성향 지지층을 완전히 버려야 새로운 지지층이 생길 것”이라며 “이들이 전통 지지층이라는 판단에 함께 끌고 가야 한다는 생각에 갇힌다면 이탈 보수와 중도층의 지지를 얻기는 요원하다”고 지적했다.파워볼

이창훈 기자 corazon@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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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미 끝난 게임. 딱하다"에 "의원님께는 게임이겠지만 국민은 생존 문제"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최고위원이 2차 재난지원금 선별ㆍ보편 지원 논란을 두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신 위원은 4일 밤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이 지사의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원씩이라도' 주장을 거론하며 "철학으로 보나 정책으로 보나 납득이 안 가는데 왜 미련을 못 버리냐"며 이 지사에게 "참 딱하네요"라고 했다.

이어 "이미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문제는) 끝난 게임"이라며 "제대로 주먹을 날리려면 때론 뒤로 물러나야 한다. 하지만 너무 물러나면 주먹을 날릴 수 없다"고 지적했다.

대표적인 친문(친 문재인) 의원으로 분류되는 신 의원이 이 지사의 보편 지원 주장에 대해 이미 당정 간에 사실상 선별지원으로 결론이 난 사안인데 이 지사가 지속해서 전국민 지원 주장을 하는 모습이 안쓰럽다는 듯이 글을 올린 것이다.

그러자 이 지사는 5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재난지원금을 선별 소수에 현금 지급할지 지역화폐로 전국민 지급할지는 위원님께는 게임이겠지만, 국민은 생존의 문제"라고 발끈했다.

그는 특히 "게임 끝인지 시작인지는 시간이 말해 주겠지만, 집권 여당 최고위원으로서 국민의 팍팍한 삶과 현실에 좀 더 진지해 주시면 어떨까 싶다"며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신동근 최고위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의 한 정치권 인사는 "대표적인 선별지원론자인 신 의원과 보편적 지원을 주도해온 이 지사간 정책적 다툼으로 볼 수도 있지만, 다분히 감정적 언쟁으로 비치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신 의원은 이전에도 "이재명식의 (보편 지원) 기본소득제는 불평등을 완화하기보다 강화할 수 있다"며 이 지사를 겨냥했었다.

1인당 30만원씩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줘야 한다며 연일 페이스북을 통해 여론전을 펴온 이 지사는 4일 당정이 선별지원 쪽으로 가닥을 잡자 "준비된 재난지원금이 8조원이라면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고 나머지로는 선별 핀셋 지원하는 절충적 방안도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마지막 제안을 하기도 했다.

you@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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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울산 수소차 6만 7000대 보급... 안전검사소 발등의 불

[박석철 기자]


▲ 울산의 한 수소차 충전소에서 수소차가 충전을 하고 있다
ⓒ 울산시DB

자동차 보유자는 정기적으로 안전검사소에서 자동차 안전점검을 받아야 한다. 친환경 미래차로 부상중인 수소전기차도 마찬가지. 현행법에 따르면 수소전기차 안전검사 주기는 4년이다.

이에 정부는 울산에 전국 최초로 '수소전기자동차 안전검사소'를 건립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정부와 '수소전기자동차 안전검사소'를 울산에 구축하기로 협의하고 2021년도 정부 당초예산에 사업비(25억 원)를 반영했다.

수소차 안전검사소는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안전공단 주관으로 총 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부지 7000㎡규모로 2021년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 준공할 예정이다.

그렇다면 왜 울산에 '수소전기자동차 안전검사소'가 들어서는 것일까? 그 이유는 정부의 수소산업 로드맵과 울산시의 핵심사업 7개 성장다리(7 BRIDGES)에 포함된 '글로벌 수소경제 선도도시'가 무관치 않다.

전국 수소차 등록 7682대 중 울산시 등록 수소차는 1530대로 20%

울산은 수소차 최초, 최다로 기록된다. 현대차가 지난 2013년 세계 최초의 수소전기차 '투싼ix FCEV'를 출시했고, 2018년부터는 대중적인 수소차 넥쏘를 출시하는 등 울산이 자동차도시라는 점이 감안됐다.

2020년 6월말 현재 전국 수소차 등록대수는 7682대다. 이중 울산시에 등록된 수소차는 1530대로 전국 수소차의 20%가 울산에 보급되어 있다. 여기다 울산시는 오는 2030년까지 수소차를 6만 7000대로 확대·보급하고, 수소충전소는 60개소로 확충해 세계 최고의 수소시티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23년부터 울산시 수소차 안전검사 대상 차량이 1241대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안전검사소는 이제 발등의 불이 된 것.

또한 연료가 되는 수소의 전국 생산량 50% 이상을 울산에서 생산하고 있다는 점도 바탕이 된다. 40여년 전부터 수소에너지를 개발하면서 현재 수소 생산의 대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전국 최대 수소생산업체이자 울산향토기업인 주식회사 덕양이 주력으로 있다.

이 같은 수소차 증가로 수소충전소도 울산에 몰려 있다. 현재 울산에는 6개의 수소충전소가 있으며 9월말까지 남구 여천오거리 부근에 투게더 수소충전소, 울주군 덕하 공영차고지 수소충전소 등 2곳이 준공한다.

이에 따라 울산에는 모두 8개 수소충전소가 운영되며 이로써 35곳의 전국 수소충전소 중 22.9%를 울산이 차지하게 됐다.

여기다 수소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등을 하는 한국수소산업협회가 울산 중구 울산테크노파크에 위치하면서 울산의 수소산업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도 한 요인이다.

이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해 1월 17일 울산을 방문해 "울산을 비롯한 대규모 석유화학 단지에서 수소차 확산에 필요한 부생수소를 충분히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이미 갖추고 있다"면서 "따라서 2030년 수소차와 연료전지에서 모두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며 그 중심에 울산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울산시는 내년부터 부지 매입 등 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에 들어설 수소전기차 안전검사소에는 검사장(장비 16종 등), 사무동, 주차장 등이 들어선다.

수소차 안전검사소로 현재 수소차와 CNG 버스차량이 한 곳에서 병행 검사하며 발생하는 혼란이 해소되고, 전문 검사소로써의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수소차 안전검사는 수소차에 설치된 고압가스용기와 연료장치에 대한 손상·누출·안전장치 설치·작동상태 등을 확인하는 검사로 수소차 1대당 약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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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초의 재사용 가능한 우주선을 싣고 발사된 창정2호F 로켓의 과거 발사 모습. SCMP제공
중국이 지난 4일 최초로 재사용 가능한 우주왕복선 형태의 우주선을 발사한 가운데, 이 우주선의 임무에 대해 미스테리한 점이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4일 간쑤성에 있는 주취안(酒泉) 우주센터에서 창정2호F 로켓에 재사용 가능한 실험용 우주선을 실어 발사했다.

재사용 우주선은 지구 궤도를 일정 기간 돌고 나서 예정된 중국 내 장소에 착륙할 예정이다. 중국 정부는 이 재사용 우주선의 역할에 대해 “평화로운 우주 이용을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만 밝힌 채 구체적인 임무에 대해선 함구했다.

이에 대해 SCMP 등은 소셜미디어 등에 재사용 우주선에 대한 각종 비밀유지 관련 메모가 돌아다니고 있다며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이 활용하고 있는 재사용 우주선 ‘X-37B’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우주왕복선을 닮은 미군의 첨단 드론 ‘X-37B’는 지난 5월 6번째 임무 수행을 위해 지구 궤도로 발사됐다. 원격 조종되는 무인 비행체인 X-37B의 공식 명칭에는 ‘궤도시험체’(OTV·Orbital Test Vehicle)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태양광을 동력으로 이용해 직전에는 779일 17시간51분간 지구궤도를 비행한 뒤 지난해 10월27일 지구로 귀환했다.

미국 정부는 X-37B에 대해 씨앗과 기타 물질 등에 대한 우주 방사선 영향과 태양열을 지구로 전송할 수 있는 극초단파 에너지로 전환하는 등의 다양한 실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X-37B와 같은 초음속 우주선은 적의 위성, 우주 정거장, 지상 표적 또는 미사일을 제거할 수 있는 무기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으며 탐지하거나 요격하기가 매우 어렵다.

중국 소식통이 “X-37B’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고 밝힌 점에서 중국 정부가 발사한 재사용 우주선 역시 단순 실험 외에 우주 무기와 관련된 임무를 수행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할 것으로 추정된다.파워볼엔트리

SCMP는 소셜미디어에 유포되고 있는 메모에서 중국 당국이 지난 4일 중국 재사용 우주선 발사 장소를 방문한 직원과 방문객에게 발사 장면을 촬영하거나 온라인에서 논의하지 말라고 경고했다고 밝혔다. 또 이 문서에서 “모든 부대는 비밀이 유출되지 않도록 임무 중 인사 보안 교육과 인사 관리를 강화해야한다”고 쓰여있었다고 SCMP는 보도했다.

이귀전 기자 frei5922@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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