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실시간

파워볼중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하는법 분석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29 09:44 조회25회 댓글0건

본문


st1.gif






기사 이미지

[스포티비뉴스=인천, 김태우 기자] 리그 전체를 통틀어 1500억 원 이상이 증발될 위기에서 일단 벗어났다. 이르면 이번 주부터 KBO리그 관중 입장이 허용됨에 따라 재정난에 시달리던 각 구단들도 일단 한숨을 돌릴 계기를 마련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과 실행 방안’ 발표에 따라 “야구와 축구 등 프로 스포츠의 제한적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여자골프 등은 현재 시즌을 시작하고 있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탓에 아직 무관중 경기를 이어 가고 있다.파워볼사이트


문체부는 “방역 당국과 협의를 거쳐 관중 허용 규모와 경기 일시 등 세부 계획을 다음 주까지 확정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KBO도 조만간 관중 입장 등을 논의한 뒤 그 시점을 공지할 예정이다. 당장은 경기장을 가득 채우지는 못해도 30% 수준에서 시작, 점진적으로 입장 관중 수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KBO는 5월 5일 개막 이후 현 시점까지 무관중으로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 계획은 다 있었다. 28일 SK와 LG 구단 관계자는 “이미 좌석 배치와 동선 등 관중 입장과 그에 따른 대비책을 모두 다 준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5월 말에는 관중 입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었다. 거기에 맞춰 구단들도 다 준비를 했던 것이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5월 중순 이후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확산되면서 제동이 걸렸다. 이에 따라 구단들의 추가 적자폭도 커져만 갔다.


실제 최근 열린 10개 구단 실무자 회의에서 “코로나 사태가 확산되면서 144경기 전체 무관중 경기라는 최악의 시나리오 또한 상정을 해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에 구단 살림이 엉망진창이 될 것이라는 비관론이 거셌다.


한 구단 관계자는 “지금까지 관중을 받지 못하고 그에 따라 광고 매출이 줄어들면서 구단별로 약 100억 원 수준의 추가 적자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일부 구단들은 시즌권까지 환불 조치한 상황”이라고 설명하면서 “만약 144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되면 구단별로 원래 적자폭에서 최소 150억 원의 추가 적자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KBO리그 전체로 따지면 1500억 원 이상”이라고 어려운 사정을 설명했다.


다만 시즌의 30% 정도가 진행된 현 시점부터 단계적으로 관중을 받으면서 일단 입장 수익은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어차피 대규모 적자가 확정된 상황이지만 그래도 한푼이라도 버는 게 중요하다. 경기장 판매 수익도 관중 입장과 함께 조금씩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여전히 적자폭이 늘어나는 구조이나 티켓 가격의 인상은 없을 전망이다.
기사 이미지
키움 안우진.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KBO리그 LG와 키움의 더블헤더 2차전. 2020. 6. 25. 잠실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고척=스포츠서울 이지은기자] “155㎞ 정도면 하늘이 준 속도죠.”

‘파이어볼러’ 안우진(21·키움)의 구속은 지난해보다 더 올라온 상태다. 지난 23일 1군 엔트리에 복귀하자마자 잠실 LG전에 등판해 최고구속 155㎞를 찍었다. 이날 전체 9구 중 7구가 포심 패스트볼이었는데, 모두 150㎞를 상회했다. 나머지 2개는 슬라이더였다. 사실상 투피치 투수지만 뛰어난 강속구 구위로 상대하는 타자들을 압도하고 있다. 현재까지 2경기에서 피안타도 하나 없었다.

투수 출신인 키움 손혁 감독은 현역 시절 정반대였다. 컨트롤을 위주로 타자들과 수싸움을 하는 유형이었다. “제구는 노력하면 늘지만 속도는 타고 나는 부분이 크다”던 그는 “150㎞ 넘어가는 공을 던지는 건 노력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 155㎞ 정도면 하늘이 준 속도다. 던질 때 좀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문제를 느끼지 않는다면 그냥 두는 게 낫다”는 지도 견해를 밝혔다.

다만 안우진은 장기적으로 선발 진입을 바라보는 투수다. 자신도 선발에 대한 욕심을 숨기지 않는다. 그렇다면 ‘변화구 장착’은 잠재적 과제로 남는다. 현재 커브와 체인지업을 던질 수는 있지만, 완성도가 떨어져 실전에선 잘 선보이지 않는다. 다만 높은 타점에서 내리꽂는 스타일상 안우진에게 포크볼은 효과적인 무기가 될 수 있다. 만약 비시즌 스프링캠프에 합류했더라면 이를 본격 시도해볼 수도 있었다.

그러나 국내에서 재활에 전념하는 쪽을 택하면서 올해 굳이 무리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손 감독은 “재활을 했던 선수다. 이래라저래라 하지 않고 천천히 가려고 한다”며 “본인이 던질 수 있는 변화구가 계속 발전하면 포크볼까지 추가해 머리 아프게 할 필요가 없다. 선수가 생각이 있으면 모를까 내가 강요하진 않는다”고 강조했다. 선수가 먼저 구하지 않은 조언은 잔소리로 들릴 뿐이다. 안우진에게 ‘노터치’를 선언한 이유다.

익산 스마트팩토리 데모 부스 /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이 28일 전북의 ‘익산 스마트팩토리’를 공개했다. 지난 30년간 전자식 모터 보호계전기를 생산하던 전통 공장에 슈나이더의 에코스트럭처 통합 플랫폼을 도입해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를 지원하는 스마트팩토리로 재탄생 시켰다.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에코스트럭처 파워 모니터링 엑스퍼트’, 공장 운영관리시스템인 아비바 소프트웨어 시스템(AVEVA InduSoft System) 기반의 ‘컨트롤 타워’, 패드를 이용한 증강현실 원격제어와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스마트팩토리의 주요 요소 중 하나인 증강현실 솔루션을 활용하면 가동 중인 기계 설비를 직접 조작하거나 패널을 열어보지 않아도 기계를 안정적으로 유지보수 할 수 있다. 또한 기계설비와 관련된 도면 및 기술자료 등을 태블릿 같은 스마트 기기로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또 공장 내부에 이노베이션 허브를 구축해 조업현황, 인력투입시간, 품질, 생산성, 안전 등의 요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과 스마트 패드를 이용한 원격제어, 보안, 모니터링도 가능하며, 관련 엔지니어와의 질의응답으로 궁금한 사항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익산 스마트팩토리 오픈식에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와 관련 임직원이 참석해 케이크 컷팅을 하며 축하와 격려를 나누었다. 이후 익산 공장을 이끄는 이창근 본부장과 함께 공장의 성과를 점검했다. 이후 이노베이션 허브 투어에서 데모 부스에 설치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록 대표는 "뉴노멀 시대의 핵심이 된 스마트 팩토리의 비전을 구현한 익산 현장에 직접 방문해 제조 혁신을 위한 통찰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 관계자는 “익산 스마트팩토리가 ▲제품 불량률 10% 이상 감소 ▲에너지 소비 5% 이상 감축 ▲페이퍼워크 60% 감소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3년 내에 제품 생산량을 100%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경매가 연동식이면 3조원… "재할당 대가산정 방식 변경해야"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내년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통신용 주파수를 재할당한다. 현재 이동통신 3사가 사용중인 2세대 통신(2G) 및 3G, LTE 주파수의 75%인, 310㎒ 폭이 대상이다.

이들 주파수 사용기한은 내년 6월과 12월까지로 과기정통부가 이를 재할당키로 함에 따라 이통 3사가 재할당을 신청하면 사용기간은 연장된다.

다만 재할당에 따른 이용대가 산정 등이 관건. 현행 재할당 대가 산정은 최초 경매가와 연동하는 형태다. 이 경우 이통 3사는 주파수 재할당에 3조원 규모 대가를 추가 부담해야 한다.

이통 업계는 해당 주파수의 경제적 가치가 최초 경매 때와 다르고, 5G 투자 등이 시급한만큼 산정 방식 변경 등 현실화를 요구하고 있으나 정부는 난색을 표하는 상황.

과기정통부는 오는 12월 구체적인 재할당 대가산정 등 세부계획을 공개할 방침이어서 주목된다.파워볼


서울시내 한 통신사 대리점 모습. [출처=아이뉴스24DB]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2021년 이용 기간이 종료되는 이동통신 주파수를 기존 이용자인 통신사업자에게 재할당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학계 등 외부 전문가와 검토 및 논의를 거쳐 이 같이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이용자 보호, 서비스 연속성 등 재할당으로 인한 사업자 효율성 제고, 주파수 광대역화 등 대역 정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국가적 자원관리 효율성 측면 등의 비교·분석 결과 재할당이 타당하다는 판단이다.

◆310㎒ 폭 재할당…SKT 2G 빠지고 LGU+ 2G는 유지

이와 관련 2G·3G, 50메가헤르츠(㎒)폭은 기존 이용자 보호와 서비스 지속 제공을 위해 서비스 종료 이전까지는 한시적인 재할당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가 사용 중인 2G 주파수 20㎒ 폭도 서비스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재할당,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반면 SK텔레콤 2G 서비스는 7월 26일 종료될 예정으로 해당 2G 주파수 10㎒ 폭은 재할당되지 않는다.

또 LTE 270㎒ 폭은 5G 서비스와 함께 LTE 주파수를 이용 중인 현상황 및 트래픽 추이, 커버리지·전송 품질 확보에 맞춰 서비스 연속성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이용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주파수 이용 상황을 고려할 때 대역 정비를 통한 5G 광대역화가 어려운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 모든 LTE 주파수를 일정 기간 재할당하기로 했다.

과기정통부는 "중장기적으로 LTE 트래픽 감소 추이 등을 고려해 여유 주파수 발생 시점에 5G 광대역 주파수 확보 등 주파수 이용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년 만료, 재사용에 3조원? 업계 "현실화로 낮춰야"목소리

문제는 재할당 주파수의 이용대가다. 내년 기한 만료되는 해당 주파수를 계속 쓰려면 재할당 절차를 거쳐 이용대가를 내야한다.

현행 전파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르면 주파수할당 대가 산정기준은 ▲예상 매출액 기준 할당대가(이통 3사 예상 매출액 합계×해당 시장 특성을 고려한 고시율×무선투자 촉진계수×주파수 할당률 )와 ▲실제 매출액 기준 할당 대가(사업자별 연간 실제 매출액×해당 시장 특성을 고려한 고시율)로 나뉜다.

특히 시행령은 해당 주파수가 경매로 할당된 바 있는 경우 과거 경매 낙찰 가격을 반영해 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령 정부가 이번 대가 산정은 2016년 2.1기가헤르츠(㎓)재할당 때 과거 경매가와 예상 매출 3%를 더했던 방식을 동일하게 적용한다면 5년 재할당에 SK텔레콤 9천696억원, KT 9천96억원, LG유플러스 9천969억원 등 총 2조8천761억원을 내야한다. 재할당 대가가 3조원에 이르는 셈이다.

5G 투자 등이 시급한 업계로서는 부담스러운 규모. 이통 3사가 주파수 재할당 대가 산정에 새로운 방식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이유다.

경제적 가치가 변화된 3G, 4G 주파수 가치 산정을 가능한 최고 가격을 적어내는 신규 주파수 경매 가격을 반영해 산정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는 지적이다. 재할당 주파수는 경쟁적 수요가 없고, 연속적인 서비스 제공과 가입자 보호 용도로 매출이 감소할 가능성도 크다는 주장이다.

앞서 이통 3사는 지난 3월 전파법 시행령 개정 등에 대한 의견서를 과기정통부에 전달한 바 있다. 의견서에는 ▲경제적 가치와 사용 목적이 다른 재할당 주파수대가 산정 방식 변경 ▲시행령 개정을 통한 재할당 가격부담 완화, 예상 매출액 공개 요구 등이 담겼다.

과거 경매가와 연동하는 현재 시행령 조항 중 '동일하거나 유사한 용도의 주파수에 대한 할당 대가'를 삭제하고 대신 이통사 매출액을 기준으로 주파수 가격 산정 등 의견을 전달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지난 4월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을 만나 "천문학적인 주파수 재할당 금액 부담이 크다"고 업계 뜻을 전달하고 이의 산정방식 개선을 요청하기도 했다.

자칫 5G 투자 위축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통 3사는 지난해 5G 네트워크 구축 등 설비 투자로 8조7천853억원을 집행했고, 올해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에도 투자를 이어갔다. 정부도 경기 침체 등에 대응, 상반기 당초 계획보다 50% 늘어난 약 4조원 규모의 5G 조기 투자를 요청한 바 있다.

◆"11월 합리적인 대가 산정 등 방안 마련 할 것"

이 같은 이통 3사 요구에 과기정통부는 세부 정책 방안을 11월 말까지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통신사가 연말까지 재할당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대역별 적정 이용 기간·합리적인 대가 등을 검토, 확정한다는 입장이다.

오용수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사회 전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시장환경도 5G 기반에 여러 세대 서비스가 동시에 존재하고, 통신망도 여러 주파수를 동시에 이용하는 복합 망 환경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주파수 이용 효율화 및 5G 전환 촉진 등 지속적인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시장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세부 정책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재할당 대가 산정 기준 변경 및 업계 부담이 얼마나 완화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 일단 정부는 기존 방침 및 원칙 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기정통부가 주파수 재할당 관련 연구반을 운영하고 있지만, (할당대가 산정 하락 등으로)세수가 줄어들 수 있다는 데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이후 가격 인하 경쟁 심화
(지디넷코리아=유효정 중국 전문기자)중국에서 움츠러들었던 TV 시장이 활기를 찾고 있다. 중국에서 '6.18 쇼핑데이'라고 불리는 쇼핑 절기에 지난해 대비 TV 판매량이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6.18 쇼핑데이란 6월 1일부터 18일에 이르는 중국의 할인 행사 기간으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꼽히는 광군제(11월 11일) 쇼핑 절기에 이어 연중 두번째로 큰 쇼핑 절기다. 중국 최대 가전 쇼핑몰 징둥닷컴이 주도하는 판촉 활동 중 하나로서 이 기간 가전제품 등을 중심으로 큰 폭의 할인 행사가 쏟아진다.

28일 중국 톈지왕이 인용한 중국 리서치 회사 AVC 통계에 따르면, 올해 '618 기간(6월 1일~6월 18일)' 중국 온라인에서 TV 유통량은 330만1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0.9% 늘었다. 유통액은 65억 위안(약 1조 1천45억 4천5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6.6% 늘었다.

TV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면서 저가화가 진행된 것이 판매량 신장 대비 판매금액 신장을 억제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이 기간 TV 가격의 하락폭은 매우 컸으며 대부분의 판촉 모델이 원가 이하로 판매됐다.


샤오미의 43인치 TV (사진=샤오미)

55인치 TV가 1199위안(약 20만 3촌700원), 65인치 TV가 1899위안(약 32만 2천600원) 가격대를 형성했으며, 75인치 TV 가격은 3000위안(약 50만 9천 원) 가격대를 하향 돌파했다.

이같은 가격 인하가 부추기면서 55인치 TV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7%, 75인치 판매량은 2.4% 각각 늘어났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중국 전체 TV 시장의 유통량은 1599만 대로 지난해 보다 14.8% 줄어든 양상을 보였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했던 1월부터 3월사이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자 '재택경제'의 활성화에 힘입어 TV 수요 역시 확대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이 기간 재고가 쌓인 TV 기업들이 저가 경쟁에 뛰어들면서 수요를 촉진했다.
파워볼사이트
AVC는 "코로나19 기간 이후 부동산 등 시장의 정상화가 이뤄지면서 코로나19 기간 억제됐던 가정 내 인테리어 수요가 표출된 것"이라며 "TV 생산 역시 정상화하면서 6.18 기간 수요와 시장이 매칭된 것"이라고 전했다.

연간 기준으로는 상반기 TV 시장 규모가 300만 대 가량 축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같은 시장 압박이 하반기로 이어져 3분기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다시 시장 피크가 올 수 있을 것으로 AVC는 내다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