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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17 10:40 조회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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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고급 택시호출 서비스 '타다 프리미엄' 사진. 쏘카 제공


[파이낸셜뉴스] 타다가 이르면 10월 대리운전 시장에 진출한다. 타다 운영사 VCNC는 지난 3월 이른바 '타다금지법'의 국회 통과 이후 핵심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을 접은 뒤 준고급 택시호출서비스 '타다프리미엄'에 집중했다. VCNC는 타다 대리운전 서비스에 이어 연내 가맹형 플랫폼택시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VCNC가 사업 영역을 다각화해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부활을 노리고 있다.

쏘카는 자회사 VCNC가 4·4분기 내 대리운전 중개 서비스 '타다 대리'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타다 애플리케이션에 '타다 대리' 기능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개발은 막바지 단계다. VCNC는 이에 앞서 타다 대리 드라이버 1000명 모집에 나섰다.

타다 대리 서비스에는 타다 베이직 당시 이용자 호평을 받았던 VCNC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이 담길 전망이다. 특히 기존 대리운전 서비스에서 주로 불편함으로 꼽힌 단거리 이동이 어렵고 높은 비용 등을 해소해보겠다는 것이다. VCNC는 △투명한 요금과 수수료 정책 △경유지 설정 △드라이버와 고객 간의 상호 평가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타다 대리를 운영할 계획이다.파워볼사이트

앞서 타다 베이직은 승차거부 없는 바로배차 시스템과 편안한 승차감, 말을 걸지 않는 드라이버로 가입자 170만명을 모았다.

쏘카 관계자는 "대리운전 서비스는 이용자의 차량과 대리 드라이버를 연결하는 것으로 하드웨어 측면에서 새로울 수 없다"면서 "드라이버에게 일한 만큼 보상하는 보상 정책을 수립하는 등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이동의 기준을 높이는 '타다 DNA'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 대리운전 시장 규모는 약 3조원으로 추정된다. 이 중 카카오모빌리티가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은 아직 10~15% 수준이다. 프로그램사 로지소프트가 60~70%, 나머지는 영세사업자가 경쟁하는 구조다. VCNC는 카카오모빌리티와 같은 대리운전 앱호출 시장을 겨냥한다. 대리운전 드라이버에게 프로그램비 면제와 보상책 등 인센티브로 등록을 유도하고 타다 이용자가 충성도가 높은 만큼 대리운전 앱호출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울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모회사 쏘카가 현재 약 500억원 안팎의 투자유치를 추진 중으로, 타다대리 서비스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이 확보된다.

현재 전국 대리기사 수는 약 20만명, 카카오모빌리티에 등록한 대리기사 수는 약 15만명이다. VCNC는 우선 사전 모집에서 1000명을 확보한 뒤 전용 타다 대리 드라이버를 통해 자유롭게등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VCNC가 올해 내로 타다프리미엄(준고급 택시 호출)에 이어 타다 대리, 타다 플랫폼택시(가맹형)까지 라인업을 갖추면 모빌리티 시장 1위 사업자인 카카오모빌리티와 대결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대리운전 시장은 앱호출보다 전화대리 시장이 훨씬 크고 견고하다"면서 "대리운전 시장이 투명하게 운영되면 충분히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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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3기 신도시 홈페이지가 개설된 지 한 달여 만에 방문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1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신도시 홈페이지 방문자는 106만1천253명을 기록했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또 18만명 이상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했다.

홈페이지는 지난달 6일 개설됐다.

이 서비스는 신청자가 관심 있는 신도시 등을 등록하면 청약 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을 한다.

청약일정 알림 신청자의 데이터를 보면 신도시 선호도(중복선택 가능)는 하남 교산(20%), 과천(18%), 고양창릉(17%), 남양주 왕숙(15%), 부천대장(13%), 인천계양(11%) 등 고른 분포를 보였다.

신청 지역은 경기도가 57%로 가장 많지만 서울시도 33%로 적지 않았다. 인천시는 8%였다.

이들이 희망하는 주택 면적은 60~85㎡가 61%를 차지했다. 이에 국토부는 15%를 넘지 못하는 60~85㎡ 주택 공급 비율을 30~50%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청약 목적에 대해 95%가 본인 거주를 들었고 4%는 자녀 주거 지원용이라고 답했다.

3기 신도시 청약은 2021~2022년 사전청약, 2023년 본청약, 2025년 첫 입주 순으로 진행된다.

과거 보금자리주택 사업은 사전예약 직후나 늦으면 2∼3년 뒤에 보상절차를 진행했으나, 3기 신도시는 사전청약 1년 전에 보상공고하는 등 보상절차가 본격적으로 진행된 이후 사전청약을 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국토부는 지난달 남양주 왕숙·하남 교산·인천 계양 등지의 보상공고를 완료했으며 감정평가 등을 거쳐 연말부터 보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고양 창릉·부천 대장 등은 내년 초 보상 공고가 계획돼 있다.

국토부는 일각에서 문화재 발굴 등으로 사업이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옴에 따라 사전청약 시점에는 보상 및 문화재 여건 등을 면밀히 검토한 이후 사업지연 가능성이 낮은 구역을 최종 확정해 시행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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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상학 기자] 지난겨울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보다 더 큰 계약을 따낸 매디슨 범가너(31.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벌써부터 ‘FA 실패작’으로 전락했다. 충격적인 부진에 범가너 스스로도 좌절했다.

범가너는 16일(이하 한국시간) LA 에인절스전에 선발등판했으나 5⅓이닝 13피안타(2피홈런) 1볼넷 2탈삼진 8실점으로 무너졌다. 애리조나 타선이 4회까지 8점을 지원했지만 범가너는 5회 5실점에 이어 6회 추가 2실점으로 동점을 허용했다. 경기는 애리조나가 9-8로 이겼지만 범가너는 개인 한 경기 최다 피안타로 자존심을 구겼다.FX게임

범가너는 경기 후 현지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에 응했다. 지역지 ‘애리조나 리퍼블릭’은 ‘가장 힘든 순간에도 범가너는 기자들과 거리를 두지 않았다. 다시 한 번 스스로 책임을 지우며 자신감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인정했다’고 인터뷰 분위기를 전했다.

범가너는 “2020년 엿같다”고 운을 떼며 “팀이 승리해서 좋지만 내가 던지는 공에 자신감이 없었다. 정말 이상하다. 스트라이크는 많았지만 좋은 스트라이크가 별로 없었다. 몸쪽으로 던지려 하면 바깥으로 빠지고, 바깥으로 던지면 몸쪽으로 갔다. 높은 공, 낮은 공도 반대로 갔다.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되지 않아 좌절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현존 메이저리그 최고의 ‘빅게임 피처’. 항상 자신감이 넘쳤던 범가너답지 않은 발언이다. 그만큼 올 시즌 부진이 심각하다. 7경기에서 승리 없이 4패만 안았고, 평균자책점은 무려 8.53에 달한다. WHIP 1.74, 피안타율 3할1푼9리 모두 커리어 최악의 기록이다.

2017년 오토바이 사고로 어깨를 다친 후 범가너는 하락세가 시작됐지만, 지난 3년간 3점대 평균자책점으로 기본은 했다. 지난해 207⅔이닝을 던지며 내구성도 회복했다. 그런데 올해 4경기 만에 허리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르며 이상 신호를 보였다. 포심 패스트볼 평균 구속이 지난해 91.4마일(147.1km)에서 올해 88.1마일(141.8km)로 5km가량 크게 줄었다. 31⅔이닝 피홈런 13개로 리그 최다. 구위가 떨어지자 커맨드도 흔들린다. 9이닝당 볼넷도 3.4개로 데뷔 후 가장 많다.

범가너의 추락은 애리조나에서의 FA 이적 첫 해라 더욱 심각하다. 범가너는 11년간 몸담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떠나 지난해 12월 애리조나와 5년 8500만 달러에 FA 계약을 했다. 올해 연봉 600만 달러. 내년부터 4년간 7900만 달러 거액의 계약이 남아있다.

비슷한 시기 4년 8000만 달러에 토론토와 FA 계약을 한 류현진보다 연평균 금액은 낮지만, 계약 기간과 총액에선 범가너가 앞선다. 30대 좌완 투수로 FA 시장에서 동급 레벨로 평가받던 류현진이 10경기 4승1패 평균자책점 3.00으로 맹활약하고 있어 범가너와 대조된다. 범가너답지 않게 자신감마저 잃어 우려가 크다. /waw@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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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3기 신도시 홈페이지가 개설된 지 한 달여 만에 방문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1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신도시 홈페이지 방문자는 106만1천253명을 기록했다.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또 18만명 이상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했다.

홈페이지는 지난달 6일 개설됐다.

이 서비스는 신청자가 관심 있는 신도시 등을 등록하면 청약 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을 한다.

청약일정 알림 신청자의 데이터를 보면 신도시 선호도(중복선택 가능)는 하남 교산(20%), 과천(18%), 고양창릉(17%), 남양주 왕숙(15%), 부천대장(13%), 인천계양(11%) 등 고른 분포를 보였다.

신청 지역은 경기도가 57%로 가장 많지만 서울시도 33%로 적지 않았다. 인천시는 8%였다.

이들이 희망하는 주택 면적은 60~85㎡가 61%를 차지했다. 이에 국토부는 15%를 넘지 못하는 60~85㎡ 주택 공급 비율을 30~50%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청약 목적에 대해 95%가 본인 거주를 들었고 4%는 자녀 주거 지원용이라고 답했다.

3기 신도시 청약은 2021~2022년 사전청약, 2023년 본청약, 2025년 첫 입주 순으로 진행된다.

과거 보금자리주택 사업은 사전예약 직후나 늦으면 2∼3년 뒤에 보상절차를 진행했으나, 3기 신도시는 사전청약 1년 전에 보상공고하는 등 보상절차가 본격적으로 진행된 이후 사전청약을 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국토부는 지난달 남양주 왕숙·하남 교산·인천 계양 등지의 보상공고를 완료했으며 감정평가 등을 거쳐 연말부터 보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고양 창릉·부천 대장 등은 내년 초 보상 공고가 계획돼 있다.

국토부는 일각에서 문화재 발굴 등으로 사업이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옴에 따라 사전청약 시점에는 보상 및 문화재 여건 등을 면밀히 검토한 이후 사업지연 가능성이 낮은 구역을 최종 확정해 시행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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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도부터 후원 시작..두 번의 파트너십 연장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넥센타이어(002350)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맨시티와 처음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17년에는 프리미어 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로 계약을 연장하며 후원 범위를 늘렸다. 이번 재계약으로 3번째 후원을 이어가며 브랜드 노출을 더욱 확대한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의 홈구장 광고 및 선수 유니폼 왼쪽 소매를 통해 로고를 노출하는 것 외에 남자팀 훈련복, 여자 축구팀 유니폼, e스포츠, EDS(2군) 선수 유니폼 소매로도 범위를 확대해 넥센타이어 브랜드 노출을 강화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지난 5년 동안 맨시티와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며 많은 이정표를 세우며 성장했다”며 “특히 맨시티는 프리미어 리그 2년 연속 우승 달성, 넥센타이어는 미래 성장을 위한 글로벌 4대 거점을 완성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시너지를 계속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란 소리아노 시티 풋볼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다양한 캠페인 전개를 통해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스포츠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넥센타이어의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의 슬리브 파트너가 된 이후 프리미어리그 2년 연속 우승을 하게 되어 매우 기뻤고 양사의 성공적인 세 번째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 함께 시티 풋볼 축구 재단과 넥센 맨 시티 컵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축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달라스 컵과 칼리지 앰배서더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축구 발전을 위한 CSR 캠페인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 맨시티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 및 축구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홀짝게임 .

이소현 (atoz@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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