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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6-08 14:30 조회2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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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故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빈소가 마련돼 있다. 유 전 감독은 지난 2019년 췌장암 진단을 받고 활동을 중단한 채 치료에 전념해 왔다. 2021.6.7/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스리랑카와의 경기에 나서는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유상철 감독을 추모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9일 오후 8시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월드컵 H조 5차전 스리랑카와 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스리랑카전에서 7일 별세한 유상철 감독을 추모하기로 했다.

먼저 협회는 아시아축구연맹(AFC)과 협의해 경기 전 전광판에 헌정 영상을 내보내고 묵념을 진행한다.

경기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검정 암밴드를 착용하고, 벤치에 있는 코칭스태프도 검정 리본을 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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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축구협회 SNS 캡처) ⓒ 뉴스1




아울러 한국 축구대표팀 서포터인 '붉은악마'와 협의해 추모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

유 감독의 대표팀 백넘버인 '6번'을 기려 킥오프부터 전반 6분까지 응원을 하지 않는다.

또한 대형 추모 통천(가로 12m X 세로 14m) 및 국화꽃 66송이가 부탁된 현수막을 게시한다는 계획이다.파워볼사이트

한편 유상철 감독은 7일 오후 췌장암 투병 끝에 입원 중이었던 서울 아산병원서 영면했다. 향년 50세.

유 감독은 선수 시절 A매치 통산 124경기에 나가 18골을 기록했다. 특히 역사적인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끌며 한국 축구의 간판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alexei@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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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박소영 기자] ‘류준열의 그녀’ 혜리가 소탈한 매력을 뿜어냈다.

혜리는 7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머리 대면 잠들던 이담 시절”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영상 하나를 올렸다. 이는 tvN ‘간 떨어지는 동거’ 촬영장에서 찍은 것.

영상 속 혜리는 편안한 극장 의자에 앉아 쏟아지는 잠을 애써 누르고 있다. 촬영장 쉬는 시간에 카메라 모니터에 잡힌 모습인데 피곤한 기색이 역력하지만 프로답게 물리치는 그를 보며 팬들을 미소 짓고 있다.

한편 혜리는 지난 26일 첫 방송된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 99년생 여대생 이담 역을 맡았다. 999살 구미호 어르신 신우여 역의 장기용과 설렘 가득한 로맨스로 안방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SNS동행복권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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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골프의 국내 공식 에이전시를 맡고 있는 ㈜오리엔트골프는 ‘2021 한국브랜드리더대상(Korea Brand Leader Awards 2021)’에서 골프용품도소매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 사무국 측은 “그동안 오리엔트골프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생산한 뛰어난 제품을 우리나라 다수의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펼쳐온 부분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기 위한 경영진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고객이 믿을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탄생한 공정하고 공신력 있는 어워드다. 특히 발전 가능성이 무궁하고 밝은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함으로써 기업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다. 브랜드 경영 정책과 브랜드 경영 활동 그리고 브랜드 경영 성과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했고, 실적 평가, 브랜드 가치 평가, 고객 만족 평가 등의 항목을 추가 심사해 부문별 대상을 선정한다.

오리엔트골프가 전개하는 야마하골프의 김해공항 조명광고

오리엔트골프가 전개하는 야마하골프의 김해공항 조명광고
오리엔트골프는 1990년 설립된 이후 한국에서 독자적인 마케팅과 광고를 진행하며 야마하 브랜드의 국내 입지를 확고히 해왔다. 특히 오리엔트골프의 ‘최초 마케팅’은 골프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지금은 흔한 옥외 골프용품 광고, 골프 대리점에서 편하게 신제품을 쳐볼 수 있는 시타 클럽 배치, 가격 정찰제, 일반인 광고모델 채용, 첨단 로봇을 통한 용품 광고, 무료 렌탈 서비스 등이 모두 오리엔트골프에서 처음으로 시도했고 지금은 대중적인 골프 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2008년에는 대리점 위탁 포스 시스템을 구축해 대리점의 자금과 재고에 관한 부담을 낮추며 상생의 길을 모색한 것은 업계에서 아직까지 회자된다. 영세 규모의 소매점에게 이것은 구세주와 같은 거래 제도였다. 또 2010년부터 선보인 무료 렌탈 서비스는 당시로써는 무척 파격적인 행보였다. 당시 골프 업계는 렌탈 제도의 불모지였다. 고가의 골프채를 2주간 대여한다는 것은 아무나 시행할 수 있는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오리엔트골프는 전국 400여 개의 모든 대리점에 스펙별로 대여 제품을 공급했다. 금액으로 따지면 억대가 넘는 물량을 제공했다. 이때부터 다른 브랜드도 이것을 참고해 적극적으로 시타채를 보급하기 시작했다.

오리엔트골프의 렌탈 서비스는 20일간 리믹스 드라이버와 아이언을 시타해볼 수 있는 ‘리믹스 원정대’로 이어졌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신개념 언택트 이벤트인 리믹스 원정대는 1만 여명이 참여했고 그 반응은 무척 뜨거웠다. 리믹스 원정대에 신청하고 직접 손맛을 본 원정대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체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올해도 오리엔트골프의 마케팅은 신선하고 파격적이다. 2월 1일부터 골프 업계 최초로 야마하골프의 모든 클럽에 관한 품질 보증 판매에 들어갔다. 품질 보증 범위는 2019년 이후 출시한 야마하 클럽이라면 모두 적용된다. 오리엔트골프는 “단순 변심까지도 교환과 환불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오리엔트골프 이갑종 회장. 사진제공 | 오리엔트골프

오리엔트골프 이갑종 회장. 사진제공 | 오리엔트골프
이갑종 오리엔트골프 회장의 경영 철학이 고스란히 담기기도 한 품질 보증 판매의 핵심은 ‘고객 감동’이다. 이 회장은 “무엇보다 소비자가 좋은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소비자는 늘 불안하다. 일단 써보고 맞지 않으면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 소비자는 왕이라고 하지만 진짜 왕으로 대접하고 있는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2021년 오리엔트골프는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매스티지(Masstige: 대중과 명품을 조합한 신조어,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매스티지 클럽’은 누구나 갖고 싶은 명품이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클럽을 뜻한다. 가격이 저렴한 명품이 아니라 명품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하자는 의미다.

매스티지 클럽 선언과 무한 품질 보증제, 리믹스 원정대 등을 통해 소비자 안심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격을 경쟁 브랜드보다 파격적으로 낮추고 페스타(3월~10월)까지 진행하려는 궁극적인 이유는 좋은 클럽을 많은 골퍼가 사용해봤으면 하는 바람에서 비롯된 것이다.하나파워볼

이 회장은 “이번에 한국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면서 “오리엔트골프는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약속한다. 고객이 완벽하게 만족할 때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판매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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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대기업, 탄소배출 감축계획 진행
"2025년까지 탄소배출 평균 30% 줄여야"
현 공급업체 가운데 35% 거래 중단 예상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글로벌 대기업 78%가 2025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 전환이 미흡한 공급업체와의 거래를 중단할 것으로 조사됐다. 감축 목표에 미달하는 한국 업체의 잠재적인 수출 손실 규모는 2030년 1425억달러(약 158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8일 SC제일은행 모기업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이 발간한 'Carbon Dated'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대기업들은 탄소배출 감축 계획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현재의 공급업체 중 35%와 거래를 중단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대기업 15%가 이미 탄소중립 전환 계획에 차질을 줄 수 있는 공급업체와의 거래를 끊기 시작했다. 또 탄소중립 미이행 공급업체와의 거래를 중단하는 대기업은 2024년 62%, 2025년 78%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보고서는 전세계 글로벌 대기업의 지속가능경영·공급망 전문가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물이다. 글로벌 대기업의 탄소중립 이행에 따른 신흥·고속성장 시장의 공급업체들에 닥칠 위험과 기회를 분석했다.

글로벌 대기업 상당수는 공급업체의 탄소 배출량 문제 해결을 탄소중립 전환의 첫 단계로 보고 있다. 글로벌 대기업 57%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신흥시장 공급업체들을 선진시장의 업체들로 대체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 업체와 거래하는 글로벌 대기업의 89%는 전세계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2025년까지 탄소배출을 평균 30% 줄이라는 구체적인 감축 목표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글로벌 대기업 감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한국 업체들의 잠재적인 수출 손실 규모가 2030년 최대 1425억달러로 관측된다. 반면 글로벌 대기업들의 탄소중립 계획을 달성하는 12개 주요 신흥·고속성장 시장 공급업체들은 연간 1조6000억달러 상당의 수출 기회를 새롭게 얻을 것으로 내다봤다.

글로벌 대기업들은 탄소 중립 전환 장애물로 공급업체들의 관련지식 부족과 자료 부족을 손꼽았다. 글로벌 대기업들은 탄소중립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공급업체에 '우선공급업체 지위'를 부여하거나 가격책정 관련 특혜 제공, 보조금 또는 대출 등을 지원하고 있다.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은 "신흥·고성장 시장의 공급업체들은 독자적으로 탄소중립을 시작하기 어려운 만큼 글로벌 대기업들이 공급업체에 인센티브를 주는 게 필요하고, 정부와 금융권도 적합한 인프라 구축, 자금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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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한예슬의 가라오케 친구들"

7일 방송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는 '한예슬의 가라오케 친구들'이라는 제목의 썸네일과 영상을 공개해 충격을 줬다.

김용호 전 기자는 한예슬 한가인 고소영 차예련 최지우가 함께 있는 희귀한 사진을 보여주고 "이 사진은 중국 웨이보에 먼저 업로드 됐고 한국에서 기사화 되면서 유명해진 사진"이라며 "잘 보면 뒤에 화면이 가라오케다. 이날의 주인공은 센터를 차지하고 큰 리본을 단 한예슬이다. 한예슬 생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주인공은 확실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예슬이 남자친구가 가라오케에서 일했다는 사실은 인정하지 않았나. 제가 제보 받은 바에 따르면 저 중에 한 명이 한예슬에게 그 남자친구를 소개해줬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김용호는 "저 중에 의외의 인물이 차예련인데 차예련은 고준희와 함께 파티계의 인싸"라며 "한자리에 모이기 쉽지도 않은 저 미녀 톱배우 다섯명이 모였는데 왜 모였는지가 중요하다. 평소 둘셋 씩은 모이는데 저 날은 날 잡은 날"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저는 한예슬과 고소영이 친하다는게 지금도 이해가 안된다. 과거 모 그룹 부회장을 두고 두 사람이 싸운 사이"라며 "한예슬 최지우 사이도 이해가 안된다"고 덧붙였지만 구체적인 설명은 생략했다.

그러면서 "한예슬에게 남자친구를 소개해준 톱여배우가 저 안에 있다. 정답은 제 유튜브에서 추후 공개하겠다"고 예고했다.

네티즌들은 "한예슬을 제외하고 모두 가정과 자녀가 있는 톱여배우들인데 이런 폭로는 선을 넘었다" "한예슬에 이어 다른 여배우들까지 일파만파" "여배우들 모두 고소할 듯" "사진 속을 보니 화면과 인테리어가 일반인들에게 낯선 공간 같기는 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가세연'은 최근 한예슬 남자친구가 남자 접대부라고 밝힌데 이어 김준희 남자친구의 과거도 알고 있으며 피해자도 있다고 주장했다. 전지현 부부의 불화설과 이혼설까지 공개했다. 하지만 전지현의 남편 최준혁 씨가 자신의 메신저 프로필에 만화 '슬램덩크'의 한 장면을 캡처해 올리며 말풍선 안에 "전지현 남편 하고 싶다"고 적어 해프닝으로 끝난 바 있다.

lyn@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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